본문 바로가기

떡마중 즐김떡

대추 약편, 만년 조연의 주연 등극기

약편, 약간은 낯선 단어네요. 약편이란 무엇일까요? 전통향토음식 용어사전에 따르면 약편이란 멥쌀가루에 막걸리, 대추고, 설탕을 섞어 체에 내려 시루에 고르게 펴 담고, 석이채, 대추채, 밤채를 위에 골고루 얹어 찐 떡입니다. 대추고가 껍질없이 고와야 하고, 막걸리를 넣으면 더 부드럽고 촉촉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답니다. 충청도 향토음식이죠.   

만년 조연 대추, 약편으로 주연 등극

대추는 보통 관혼상제의 상에 올리거나 음식의 고명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죠. 대추가 메인이 되는 요리는 대추술, 대추차 등 손으로 꼽을 정도입니다. 삼계탕의 대추를 생각해 보면, 닭을 위해 희생하고 처참히 버려지죠. 몸에 좋은 대추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대추의, 대추를 위한, 대추에 의한, 약편이라는 이름에서부터 대추가 주인공인 대추약편이 있답니다. 대추의 발그레한 모습을 꼭 빼닮은 이 고운 빛을 보세요. 대추의 맛과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단맛이 감돌아요. 촉촉함과 부드러움은 기본이죠. 떡마중과 함께라면 무엇이든 맛있고 즐거워집니다.

힘이 불끈불끈, 천연 강장제 대추

두산백과에 따르면 대추는 완화강장제로 잘 익은 대추를 쪄서 말렸다가 달여 먹으면 열을 내리고, 변을 무르게 하여 변비예방과 치료에 좋은 식품이에요. 기침을 멎게 하고 강장, 강정의 효과가 있으며 쇠약한 내장을 회복시키는 효험이 있답니다. 환절기의 대추죽은 원기를 회복시키고 수험생들에게 아주 좋은 당질 공급원으로 근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하죠.  

대추약편, 지금 주문하세요!

가격 : 53,000원
중량 : 4KG
원산지 : 멥쌀(국산), 대추(국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