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마중 즐김떡

우리 아기 재앙 막는 돌잔치 수수팥단

어린아이들은 잘 넘어지죠? 그런데 왜 어른이 되면 넘어지지 않을까요? 바로 여러분들이 어렸을 때 먹은 수수팥단 덕분이랍니다. 백일과 돌 때 부모님이 정성스럽게 준비하신 수수팥단이 여러분의 재앙을 물리쳤기 때문이에요. 어른이 되서도 자주 넘어지는 사람들한테는 "돌 때 수수경단을 못 얻어 먹어서 넘어지는가." 라고 말하면 된답니다.

두산백과사전에 따르면 수수팥단은 붉은색이 역귀를 물리친다고 생각하여 아기의 재앙을 막는다는 뜻으로 차려요. 귀신이 붉은색을 두려워한다는 것은 오행설에 근거한 것이죠. 백일상에 오르는 붉은 팥고물을 묻힌 수수경단은 아기로 하여금 액을 면하게 한다는 의미가 있어요. 돌상에 오르는 수수팥단은 아이가 낙상하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라는 의미랍니다.

돌잔치, 식사대용, 간식용 영양만점 수수팥단

이렇게 몸에 좋은 수수팥단을 우리아기 뿐만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김떡으로도 드실 수 있습니다. 떡마중에서 1KG, 2.2KG 중에서 필요한 만큼만 주문하세요. 동글동글 한 입에 쏙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크기의 경단에 건강에 좋은 붉은 빛 고운 팥고물 듬뿍 묻혔어요.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한 고객분이 "우리아기 돌잔치 상에 올렸어요. 보통 팥단지는 좀 퍽퍽하니 맛이 없는데 수랏간의 수수팥단은 쫄깃하니 아주 맛나네요. 우리 첫아이 때도 칭찬받은 HOT 아이템이랍니다."라며 상품평을 남겨주셨어요. 백일잔치, 돌잔치에 올리셔도 손색이 없고, 식사대용, 간식용으로도 훌륭한 영양만점!

장에 좋은 수수, 성인병 예방하는 팥

수수는 장에 좋은 식품으로 성질이 따뜻하며, 사람의 뱃속을 따뜻하게 하고, 장기능을 조절하여 설사를 멈추게 해요. <한겨레> 보도에 따르면 동맥경화증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과 혈당과 관계되는 글루코스와 인슐린 함량에서 감소효과를 나타내 고지혈증과 고혈당증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밝혀졌습니다.

<아시아경제> 보도에 따르면 팥은 항당뇨와 항산화활성이 뛰어나 성인병 예방 등에 효능이 있어요. 탄수화물 중 34%를 차지하는 전분은 삶아도 끈적이지 않아 가공하기 좋고, 식후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합니다. 곡류 중 비타민B1을 가장 많이 함유(0.54mg/100g)해, 백미밥을 주로 먹는 사람들이 비타민B1을 보충하는 데 특히 유익합니다. 팥은 우유보다 단백질이 6배, 철분이 117배, 니아신( 비타민 B3)은 23배가 많으며 심장, 간, 혈관 등에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기능도 있어요. 또한 팥에는 항산화활성이 비타민 C의 50배, 비타민 E의 20배 정도로 뛰어난 프로안토시아닌이 g당 2.5mg 함유돼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팥은 소변을 잘 나오게 하고, 해독하고 염증을 없애는데 이용돼 왔으며, 팥을 갈아 외용제로 상처에 붙이기도 하죠. 또한 이뇨작용, 과식방지, 변비예방, 신장염의 완화, 붓기 제거, 비타민 보완, 성인병 예방의 효능도 최근 확인됐습니다. 팥에 풍부한 사포닌은 미세한 거품을 일으켜 피부 노폐물을 씻어내는 작용으로 피부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데에 애용돼 왔답니다. 조선시대 기녀들은 팥, 녹두 등을 갈아 물에 섞거나, 물을 묻힌 얼굴에 문질러 사용하는 천연비누 겸 스크럽제로 사용하기도 했어요. 피부의 주근깨, 기미 등 멜라닌 색소를 감소시키는 미백 효과도 있어서 끓인 물 혹은 볶은 팥으로 팥차를 만들어 자주 마시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수팥단, 지금 주문하세요!

가격 : 1Kg 22,000
         2.2KG 54,000
원산지 : 찹쌀(국산), 팥(국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