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마중 떡케이크

백설공주 울고갈 백설기 떡케이크

우리나라에서는 언제부터 떡을 먹기 시작했을까요? 위키백과에 따르면 농경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곡물을 맷돌에 갈아 시루에 쪄 먹었다고 해요. 주식으로 밥보다 떡을 먼저 먹은 거죠. 우리나라에서는 원삼국 시대에 사용된 토기 시루가 발견되었는데 솥이 발명되기 전에는 시루로 떡을 쪄 주식으로 먹었을 가능성이 많다고요. 그러나 삼국시대 솥이 개발 되면서 떡은 주식의 자리를 밥에 넘겨 주고 제사를 지낼 때나 사용이 되었어요. 농경 전에는 제사음식으로 가축을 잡아 사용을 했지만 농경이 시작한 후에는 노동력인 가축 대신에 떡을 사용하였답니다.

백설기와 시루떡은 한국의 유교식 제상이나 샤머니즘의 굿상에 중요한 제물로 지금도 사용되고 있어요. 떡은 우리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네요. 떡마중과 함께라면 중요한 날 음식 준비가 한결 쉬워질 걸요? 기본떡 백설기의 고운 변신, 백설기 떡케이크를 소개합니다!   

백일상 빛낼 뽀얗고 고운 자태 백설기 케이크

어찌 이렇게 깨끗할 수 있을까요. 갓 세수를 하고 나온 듯 뽀얀 백설기 케이크입니다. 눈처럼 하얗고 쉬폰처럼 부드러운 설기에 고소한 견과류를 넣어 먹는 즐거움을 더했답니다. 대추와 잣으로 꽃모양 장식을 둘러 더욱 우아해 보이죠? 소박한 모습처럼 순수하고 담백한 맛의 백설기 떡케이크는 아이들의 생일상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백일상, 돌 잔치나 유치원 생일 잔치에 우리 아이들처럼 순수한 백설기 떡케이크가 자리를 빛내드릴게요.

 

멥쌀가루에 설탕과 꿀을 내려 안친 필수 떡

네이버 지식백과사전에 따르면 백설기는 멥쌀가루에 설탕물과 꿀을 내려 시루에 안쳐 찌는 가장 기본이 되는 흰 무리떡입니다. 규합총서에서 백설고로 기록된 이후, 계속 이용해 온 전통적 시루떡이죠. 흰눈과 같다는 의미의 백설기는 예로부터 순진무구하고 신성한 것으로 여겨져 어린아이의 삼칠일 · 백일 · 첫돌 등의 의례행사에 필수음식으로 쓰였으며, 사찰에서 제를 올릴 때나 산신제 · 용왕제 등의 토속적 의례에서도 쓰여졌죠. 백설기는 햇볕에 잘 말려서 고운 가루로 만들어 이유식인 암죽을 쑤어 먹거나 백설기 가루에 꿀을 섞어 다식을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백설기 떡케이크, 지금 주문하세요!

가격 : 소 45,000원, 중 58.000원, 대 71,000원
크기 : 소 18*5, 중 21*5, 대 24*5 (지름*높이, 단위 cm)
원산지 : 멥쌀(국산), 대추(국산), 열대과일(수입산)
기념일에 맞춰 글씨도 새겨드려요.